The Spiritual Guide

Michel Molinos

소는 옥수수로부터 아무 것도 얻지 못하지만, 대신에 소가 생산한 것들을 즐김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만일, 여러분이 진실로 그리스도를 찾는다면, 그것 자체로도 충분한 보상을 받은 것입니다.              – 실패를 각오하라 中 –

“아무 일이 일어나지 않을 때일지라도 우리의 시간은 낭비되고 있는 것이 아님을 기억합시다. 예로부터 지혜자들은 ‘하나님을 기다리지 않는 것이 가장 유일한 게으름이다’라고 가르쳐 왔습니다.  하나님을 위하여 여유로움을 갖지 않는 것이 게으름입니다.”                                                              – 두 종류의 헌신中 –

만일 여러분이 사랑하는 친구에게 귀한 보석을 주었다고 칩시다. 그 보석이 일단 그에게 전달되었다면, 여러분은 “내가 이 보석을 당신께 드립니다. 이 보석을 당신께 드립니다”라고 반복해서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분은 그저 그 친구가 보석을 갖고 있게 두면 됩니다. 다시 보석을 빼앗아서는 안됩니다. 여러분이 친구로부터 보석을 빼앗아 오지만 않는다면, 여러분은 분명히 그에게 보석을 선물로 준 것입니다.

주님께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주님께 여러분의 헌신과 자기포기를 계속해서 상기시켜 드리려 애쓰지 마십시오. 여러분은 이미 주님께 그 보석을 드렸습니다. 그것을 도로 찾아와서는 안됩니다.                       – 고요함 中 –

영적인 메마름의 시기에도, 주님과 더욱 깊이 동행하고자 노력하는 자들의 열매가 어떤 것인지 아십니까? 여러분이 이 기간 동안에도 잘 견디고 주님을 따라 겸손히 인내한다면, 그 메마름의 결과로 무엇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여러분은 많은 열매와 유익을 가져다 줄, 인내의 선물에 대해서 배우게 될 것입니다. 또한 이 세상의 것들에 대해셔 점차로 더 많은 권태로움을 느낄 것이고, 아주 조금씩이긴 하지만 여러분의 과거의 삶의 욕망들도 그 힘을 잃게 될 것이며, 대신에 주님을 향한 새로운 욕망들이 떠오르게 될 것입니다.

또한 이전에는 전혀 관심 없었던 것에 대해서 성찰하게 되고 관심을 집중시키는 것도 배우게 될 것입니다.

때로는, 여러분이 어떤 죄를 범하려는 순간에 여러분 내면의 깊은 것으로부터 그 악을 범하는 것을 제지하는 경고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사랑하던 이 세상의 즐거움은 사라질 것이고, 여러분을 유혹하던 환경이나 사람들과의 대화 혹은 주님으로부터 멀어지게 했던 것이 무엇이든지 간에, 이런 모든 것들로부터 도피하려고 할 것입니다. 또한 전에는 아무런 양심의 거리낌 없이 행해오던 것들을 이제는 그만두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별로 큰 잘못이 아니라고 생각하며 어떤 죄를 범할 때, 여러분은 내면에서의 책망으로 인해 크게 괴로울 것입니다.

점차로 여러분은 하나님의 뜻을 행하려고 하고, 이제 그분을 위해서라면 기꺼이 고난을 받겠다는 의지가 커져갈 것입니다.

또한 여러분 안에서의 거룩한 것을 향하여 점점 더 마음이 기울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은 자신의 자아에 대해서 더욱 잘 알게 되고 그것을 경멸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깊은 통찰력 없이 “영성”에 대해 시도하는 다른 모든 것들을 무가치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모든 피조물보다 더 높은 곳에 계신 하나님을 크게 높여 드리려는 경험을 할 것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스스로 그분의 임재를 절대 포기하지 않겠다는 강한 소망을 가지게 됩니다. 왜냐하면, 이제는 그분을 떠나는 것, 그분을 잃어버리는 것 자체가 너무나 큰 고통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여러분 안에 평안함을 갖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통치에 확신을 갖고, 다른 모든 것들로부터 분리를 원하게 됩니다. 

이 모든 것들은 여러분이 영적으로 메마르고 건조할 때에도 끝까지 인내하며 기도한 결과로 얻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기도할 때에 이런 것들을 쉽게 느끼지는 못하겠지만, 아마도 많은 시간이 지난 후, 하나님의 때-오직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여러분에게 적합한 때-가 이르면 이런 속성들이 나타나기 시작할 것입니다.                                       – 두 종류의 영적 경험 中 –

Love God and do whatever you please: for the soul trained in love to God will do nothing to offend the One who is Beloved. - Saint Augustin

Click edit button to change this text. Lorem ipsum dolor sit amet, adipiscing elit. Ut elit tellus, luctus nec ullamcorper mattis, pulvinar dapibus leo.

여러분의 삶에 닥치는 모든 아픔까지도 하나님께서 허락하셨음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그것이 사실이니까요. 그는 이 세상에 살고 있는 모든 인생들에게 고통을 허락하시는 분입니다. 그가 이것을 행하는 것은 우리로 겸손케 하기 위하여, 또한 우리의 본성의 어떤 부분들을 전멸시키기 위해서입니다. 또한 우리가 주님의 뜻에 완전히 복종하면서 살도록 하기 위하여 고통을 허락하시는 것입니다. 

많은 기적들을 행하시고, 심지어 죽은 자들을 일으키는 기적을 행하는 자들보다도, 내적인 자기포기로 살아가려는 신자들에게 주님은 더 많은 관심을 갖고 계십니다.                                        – 하나님의 사랑 中-

산은 “나는 산이다”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또 어떤 여자든 다니면서 “나는 결혼했습니다. 나는 아내입니다”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다니면서 “나는 그리스도인입니다”라고 말하고 다니십니까? 혹 여러분이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을지라도 여러분은 여전히 그리스도인인 것입니다. 그 여자는 여전히 한 여자의 아내이며, 산은 여전히 산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이 행해야 할 의무가 있다면, 자신의 입으로 믿는 것보다 마음으로 더 잘 믿어야 하다는 것입니다. 아내는 그녀의 단정한 삶을 통해 남편에 대한 충성을 보여줍니다. 일단 그리스도인들이 자기 안에 거하는 주님을 믿기로 결정하고, 그 이후로 주님을 찾고자 결심하면서, 또한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것 외에는 아무 것도 하지 않겠다고 작정한다면, 또 이런 것들이 행해지면, 그 사람은 그의 영혼 안에 있는 믿음에 만족하면서 안식을 누립니다.                                                                                               – 헌신 中 –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