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8월 선교를 위한 기도를 시작합니다. 다윗이 자신의 양떼들을 돌볼 때 “자기 마음의 완전함으로 기르고 그 손의 공교함으로 지도하였던(시 78:72)” 것처럼, 선교사님들의 삶도 이와 같게 하옵소서.  선교지에서 만나는 모든 사람들을 섬길 때 주님의 사랑의 마음으로 하게 하시고, 또 선교사님 각자가 가진 은사에 따라 최선의 열매를 거두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인도네시아 이성헌, 조원경(세미, 세라) 선교사

  1.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졸업생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킥스에서 학업을 계속하는 아이들도 있고, 떠나가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이 아이들이 자라가면서 그 동안 배운대로 신앙을 잘 지키고, 많은 사람들에게 그리스도인으로서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게 하옵소서. 이들이 어디를 가든지 복음을 전하는 메신저가 되게 하옵소서. 
  2. 코로나의 위기 속에서도 칼리만탄 기독 학교가 기독교 교육의 소임을 효과적으로 감당하여 인도네시아 미래의 영적 지도자를 양성할 수 있게 하옵소서.
  3.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드림 차일드 아이들 가정이 이 위기를 잘 견뎌내고 하나님을 의지하게 하시고, 이 시간을 통하여 오히려 믿음이 더 성장하게 하옵소서.
  4. 내년 6월이면 중학교 3회 졸업을 하게 되는데, 고등학교 건축을 위해 기도합니다. 킥스 고등학교를 세우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라면 하나님께서 재정과 사람을 보내주옵소서. 
  5. 드림 차일드 새로운 지역 개척을 놓고 기도합니다. 더 많은 곳에서 더 많은 아이들이 하나님의 손길을 필요로 합니다. 선교사님들이 그 하나님의 손길을 대신할 수 있도록, 또 많은 다른 사람들의 도움의 손길을 동원할 수 있도록 인도하옵소서.
  6. 미국 대학에서 공부하던 세미, 세라가 코로나로 인한 비자 문제로 인도네시아로 입국이 금지된 상황입니다. 현재 방학 중이어서 한국에 머물고 있는데 앞으로의 진로를 위해 기도합니다. 선교사가 꿈인 세미, 세라가 하나님이 필요하신 곳에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을 감당하게 하옵소서.

인도네시아 파푸아 홍순범, 안지혜(예표, 영표, 은혜, 보라) 선교사

  1. 안식년 기간 동안 현지 동역자들을 중심으로 성경 번역과 활용 사역이 잘 진행되게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파푸아 말레이 성경과 예수 영화가 지역 교회에서 잘 쓰여서 그 땅에 선한 일들이 많이 일어나게 하옵소서
  3.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인해 파푸아 공항과 항구가 임시 폐쇄 되었는데 현지에 있는 선교사들과 현지인 동역자들을 안전을 지켜주옵소서.
  4. 3월에 교사 강습회에 참석한 주일 학교 교사들이 파푸안 말레이 성경을 아이들에게 잘 가르치게 하옵소서.

방글라데시 김이태, 조진희 선교사

  1. 하나님께서 방글라데시 땅을 더 긍휼히 여겨 주셔서 속히 코로나가 종식되고, 백신과 치료제가 빨리 만들어져 공급받는데 어려움이 없게 하옵소서.
  2. 이 어려움이 시간이 현지 시골 목사님들과 교회 성도들이 주를 더욱 간절히 찾을 수 있는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3. 시골에 세워진 청년 셀그룹의 기도모임이 끊어지지 않고 계속되게 하옵소서.
  4. 꿀라우라 교회 사택과 코칭 센터가 지어지게 하옵소서.
  5. 기도와 말씀이 더 깊어지고, 이 땅을 더 많이 사랑할 수 있게 하옵소서.

OMS 코리아 태수진 선교사

  1. 선교사 훈련원에서는 9명의 선교사 후보생이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방역 훈련 등을 지속하며 계속적인 훈련을 받고 있습니다. 박지형 선교사님, 한나 선교사, 그리고 태수진 선교사님이  8월부터 10월까지 매일매일 영어 집중 훈련을 하게 됩니다. 이 시간들이 타문화 선교를 위해 준비되는데 유익한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2. 서울신학대학교는 가을 학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수업과 대면 수업을 병행할 예정인데, 준비하는 학교 교직원들과 학생들이 지혜롭게 잘 준비하게 하시고, 8월 31일에 시작하는 가을학기를 순조롭게 잘 시작하게 하옵소서.
  3. 한국교회는 마스크를 쓰고, 체온도 체크하고,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며 주일 예배드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물론 교회에서 식사를 할 수도 없고, 수련회나 소그룹 모임을 하기 힘든 상황이지만, 이 모든 장애물을 극복하고 교회가 예배와 제자훈련과 같은 사명을 잘 감당하게 하옵소서.  선교사님이 출석하는 평화나루 교회 역시 탈북자들을 비롯한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지속적으로 복음을 전하며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을 찬양하게 하옵소서.
  4. OMS 코리아가 선교사를 모집하고 파송하는 새로운 형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선교사를 파송하는 기관이 되기 위해 모집, 훈련, 파송에 관한 일체의 준비와 예산을 비롯한 구조적인 변화를 잘 조정해나가게 하옵소서. 새로운 사무총장인 송재흥 선교사님이 이 사역을 잘 감당하게 하옵소서.
  5. 지금의 한반도의 상황은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한반도의 평화와 은혜를 구합니다.

OMS 코리아 한나 캐플러 선교사

1. 코로나 바이러스가 창궐한 어려운 상황가운데서도 선교사 훈련원에서 영어 집중 훈련을 잘 진행하게 해주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2.  주5일 동안 징행되는 영어집중훈련의 강사들과 선교사 후보생들에게 힘과 지혜를 주옵소서.

3. 한국 사역을 잘 마무리하게 하시고, 대만으로 사역지를 이동하는데 필요한 비자 승인 과정에도 순적함을 더하여 주옵소서. 

미얀마 이삼열, 김현정(다엘, 기온) 선교사

  1. 선교사 세 가정(이동현, 김태수, 이삼열 선교사님 가정)이 주님을 더욱 사랑함으로 그 말씀을 즐거이 묵상하며 은혜 안에서 강한 삶을 지속하게 하옵소서.
  2.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주님의 사랑을 나눌 수 있도록 지경을 넓혀주시며, 말씀 선포와 영향력 있는 삶으로 열매가 풍성하게 하옵소서.
  3. 첫째 아들 다엘이가 오른쪽 다리에 피부 곰팡이균이 생겨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다엘이의 피부가 잘 회복되게 하옵소서.
  4. 할렐루야 교회 주관으로 미얀마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새찬양 콩쿨” 대회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코로나’라는 특수 상황으로 인해 올 해는 온라인으로 모든 대회의 진행이 이루어지게 되는데, 이 일에 함께 협력하는 김현정 선교사님이 좋은 동역자를 만나게 하시고, 대회를 개최할 때 필요한 재정이 채워지게 하시며, 이 대회를 준비하며 아이들이 찬양 가운데 주님을 만나는 역사가 있게 하옵소서.

케냐 전용범, 정희선(승원, 승윤, 승주) 선교사

  1. 코로나 19로 인한 팬데믹 상황이 빨리 종식되길 원합니다.
  2. 그 동안 일으켜 세워 놓은 이동 신학교 사역이 코로나로 무너지지 않게 하옵소서.
  3. 선교사님 가족들이 집에서만 시간을 보낸지 5개월 째 접어들고 있는데, 잘 인내하며 가정 예배와 일상생활 모두 건강하게 잘 지낼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4. 선교사님 가족과 이웃 선교사님들, 한국의 후원교회, 후원자, 가족들, 케냐 교회와 동역자들 모두 코로나 19에 감염되지 않고 건강하게 하옵소서.

루디아의 집 황경숙 선교사, 표운식 목사

  1. 7월 20일부터 9월 말까지 매주 월요일 저녁 5:00-9:00까지  “루디아의 키친(Lydia’s Kitchen”이라는 위로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코로나로 외롭고 힘든 시간을 보내는 교회 성도들과 지역 사람들을 초대하여 한국 음식을 대접하고 위로하는 시간인데, 이 시간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과 위로하심이 잘 전달되게 하옵소서.  
  2. 매일매일 성결한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아가게 하시고, 말씀과 기도로 거룩해지는 일상이 되게 하옵소서.
  3. 선교사를 위한 중보기도팀의 모집과 중보기도가 정착되는 모든 과정에서 지혜롭게 이 모든 사역을 관리하고 진행하며 기도하게 하옵소서.
  4. 헌신하는 중보기도자들을 보내주시고,  선교사 돌봄 사역을 위한 터다지기에 더 많은 사람들이 동참하게 하옵소서.

기성선교센터(훈련원, 안식관)

  1. 13주차 31기 선교사후보생들의 훈련 과정 가운데 선교사로서의 가치를 온전히 배우고, 7월 3일에 있을 선교지 결정에 순종하고, 또 그들을 향한 하나님의 뜻을 온전히 알 수 있게 하옵소서. 
  2. 선교지의 코로나 소식이 안식관에 머물고 있는 선교사들에게 어려움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기도하며 기다리는 시간동안 하나님의 위로와 회복이 넘쳐나게 하옵소서. 
  3. 기성선교센터 공동체 식구들이 서로 이해하고 섬기고 나누는 진정한 그리스도인의 모습을 보이며, 주님 주시는 은혜로 승리할 뿐만 아니라 선한 영향력을 나타낼 수 있게 하옵소서. 
  4. 센터에서는 자체적으로 주 2회 살균과 방역을 계속 하고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일을 잘 감당하며 지치지 않도록, 그리고 센터 공동체 모두가 코로나 19를 위해 계속적인 중보의 씨가 끊어지지 않게 하옵소서.
  5. 훈련원과 안식과에 필요한 보수공사(식당 리모델링, 강의실 및 예배실 전등 교체)가 속히 진행되게 하옵소서.

기성 선교사 훈련원 박천일, 이연회(예원, 예닮) 선교사

  1. 선교사님 가정이 하나님의 은혜와 인도하심이 아니면 맡겨주신 사명을 감당할 수 없다고 고백하는 가정되게 하시며, 주님 앞에 더욱 더 무릎 꿇는 가정이 되게 하옵소서.
  2. 예원, 예닮이가 하나님 앞에 잘 사용되는 다음 세대가 되고, 가족 모두 건강하게 하옵소서.
  3. 선교사들을 섬기는 사역을 위한 재정의 채우심이 일어나고, 기쁨으로 더 많은 것들을 나눌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되게 하옵소서.

몽골 이천희, 천하영(정민, 준규) 선교사

  1. 매순간 성령충만하여 말씀, 기도, 예배, 전도의 삶을 살게 하옵소서.
  2. 언어와 문화 훈련: 사역을 위해 성실하게 준비하게 하옵소서.
  3. 학교의 사역을 위해: 학교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소그룹 교회를 하게 하옵소서.
  4. 사역의 방향: 서두르거나 조바심 내지 않고 보여주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움직이게 하옵소서.
  5. 가정공동체의 영/육/혼의 강건함과 서로 늘 사랑하게 하옵소서.

이 모든 기도를 들어 응답하실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올려드리며, 이 모든 말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5 Comments

  1. 아멘! 함께 기도합니다♥

  2. 환경의 어려움과 배움의 어려움 그리고, 삶의 어려움을 함께하는 현지인들과 함께 나누는 선교사와 가족을 지키시고, 하나님의 은혜를 더하시길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선하심이 드러나길 기도합니다. -아멘-

  3. 척박한 환경에서 해야할 많은 일들이 보이지만, 코로나와 여러 환경들로 녹록치 않은 시기를 맞이하기도합니다. 사역의 경중이나 성취만이 아니라 우리의 존재만으로도 기뻐하시는 하나님, 예비하신 삶의 자리에 머무르는 시간들도 삶의 예배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옵소서. 아멘.

  4. 하나님을 마음에 품고 기도하며 세계에 나아가 있는 선교사를 지키시고, 선교사와 가족이 하나님의 은혜안에 거하길 기도드립니다.
    코로나로 인해 오고감이 제한적이 되었고, 하나님을 전하는 새로운 방법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계획을 이룰 수 있도록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힘 주시길 기도드립니다.

  5. 변화한 환경 속에서 하나님을 찾고, 하나님을 전하기를 열망하는 선교사님과 가족 그리고, 선교지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비전을 허락하시고, 길을 열어 주시길 기도드립니다. 선교지에서의 사역을 준비하며 더욱 하나님과 친밀해지길 기도합니다.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